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국민 이야기 담은 디지털소통 캠페인, 국내 광고제 4관왕 영예

이수중 기자 | 기사입력 2024/12/12 [15:58]
식약처, 국민 사연 담긴 식의약 안심 순간 캠페인으로 국민 공감 얻어 광고제 수상

국민 이야기 담은 디지털소통 캠페인, 국내 광고제 4관왕 영예

식약처, 국민 사연 담긴 식의약 안심 순간 캠페인으로 국민 공감 얻어 광고제 수상

이수중 기자 | 입력 : 2024/12/12 [15:58]

식약처가 국민 일상에 스며든 식의약 안전 정책 인식 제고를 위해 국민 사연을 받아 재구성해 만든 ‘안심 순간’ 캠페인이 국내 학계·업계에서 주최하는 유명 광고제에서 4관왕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지난 6월부터 국민이 생활 속에서 식품이나 의약품을 안심하고 사용했던 순간에 얽힌 여러 사연을 응모 받아 진행한 '안심 순간' 디지털 소통 캠페인이 국민 공감을 얻고, 효과성 등 성과를 인정받아 오늘 12월 12일(목)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특별부문 공공분야)」에서 영예로운 ‘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앞서 개최된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 수상(11얼 29일), 「제34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영상물 부문 ‘최우수상’ 수상(11월 21일), 「2024 올해의 광고PR상」 정부·공공기관 광고PR부문 ‘금상’을 수상(12월 6일)했다.

 

                    ↑‘안심 순간’ 캠페인 영상 주요 장면과 정책 메시지(링크)

                            ‘안심 순간’ 디지털 소통 캠페인의 기반이 된 국민 사연(사례)

                           ①맞벌이 부부, 육아 아빠의 안심 순간 – ‘분유’ 소비기한 확인

                           ②가정용 상비약에 얽힌 안심의 순간 – ‘상처 연고‘ 약성분 및 사용기한 확인

                           ③수능 준비, 고카페인 음료 안심의 순간 – ‘고카페인’ 음료 함량 표시 확인

                           ④첫 월급 선물과 얽힌 건강기능식품 안심 순간 – ‘홍삼‘ 건강기능식품 표시 확인

                           ⑤결혼을 앞둔 상견례에 얽힌 안심의 순간 – ‘음식점 위생등급제’ 표시 확인

 

‘안심 순간’ 캠페인은 우리 일상에 스며들어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는 식의약 안전 정책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와 정책 메시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식의약 안심 순간을 확인했던 다양한 사연을 국민 참여형 댓글로 모집 후 최종 5개의 사연을 선정하고 재구성해 캠페인 영상에 담아 긍정적인 국민 공감을 얻었다.

 

캠페인 영상을 시청한 한 국민은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이 유통기한(소비기한)을 확인하던 모습이, 이제는 제가 그러고, 아이들이 따라 배워서, 오랫동안 식품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라는 감상평을 남겼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국민의 이야기로 완성된 이번 캠페인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많은 국민께서 참여해주신 덕분에 식의약 정책에 대한 따뜻한 소통이 가능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오유경 처장은 “앞으로도 국민 안심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국민께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디지털소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달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