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최근 식품용기구 제조업소인 '동진공업사( 대구광역시 동구)'가 제조한 '키친플라워 쿠코 티피유 도마(소) 핑크·불루(유형:식품용기구, 재질:폴리우레탄)'가 '총용출량 기준 규격 부적합'으로 확인돼 회수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부적합검사·단속기관인 대구청 식품안전관리과에 따르면 부적합항목인 총용출량 검사결과 △핑트색상의 경우 총용출량 30 이하(n-헵탄) 기준인데 해당 도마에서는 5213(n-헵탄)이 검출됐으며, 블루색상의 경우 총용출량 5437(n-헵탄)이 검출돼 부적합 처리됐다.
참고로 총용출량 검사(Total Extractable Residue Test, TERT)는 특정 물질이나 제품에서 용출되는 성분의 양을 측정하는 것으로 이 검사는 제품이 사용됐을 때, 또는 특정 환경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떤 성분이 얼마나 용출되는지를 분석해 소비자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을 평가한다. 이 검사는 제품의 안전성과 규정 준수를 확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대구시 동구구청에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했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해당 제품의 회수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신고를 촉구했다. 불법행위를 목격한 경우 식품안전정보 필수앱 '내손안'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식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