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존중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드는 릴레이 메시지 전파 김영민 협회장, 이동건강검진 등 아동 성장 위해 지속 활동 예정 KMDIA,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김영민)는 3일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 릴레이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김영민 협회장은 “협회는 지역사회의 아동,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2년부터 ‘찾아가는 무료 이동 건강 검진’을 진행해 왔다”며, “아이들이 존중받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민 협회장은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행재단) 양진영 이사장의 지목을 받아 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이어,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안제모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장과 박인숙 한국규제과학센터장을 지목하며,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이 이 캠페인에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는 ‘긍정양육’ 문화를 확산하고자 시작되었다. 보건복지부 제1차관과 아동권리보장원장이 첫 주자로 나서면서 각 공공기관장과 단체장들이 릴레이 형태로 이어가고 있으며, 아동학대예방에 관심 있는 누구나 긍정양육 메시지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업로드해 동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