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메디톡스, 서울바이오허브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김형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7/03 [13:12]
양기관 유망 스타트업 육성 협력키로...메디톡스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과 성장 적극 협력"

메디톡스, 서울바이오허브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양기관 유망 스타트업 육성 협력키로...메디톡스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과 성장 적극 협력"

김형진 기자 | 입력 : 2024/07/03 [13:12]

 

메디톡스(대표 정현호)가 지난 2일 서울바이오허브사언단이 업무협약을 통해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을 육성 발굴한다.

▲ 지난 2일 서울바이오허브글로벌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 메디톡스 정현호 대표(오른쪽)와 서울바이오허브사업단 김현우 단장이 업무협약 체결을 진행했다.  © 김형진 기자



메디톡스는 서울바이오허브사업단(단장 김현우, 이하 서울바이오허브)과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기회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국내 바이오·의료 분야 앵커 기업과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간 오픈 이노베이션 기회를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된 이번 협약으로 메디톡스와 서울바이오허브는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사업화를 위한 지원을 협력하게 됐다.

 

 

 

메디톡스는 보유한 R&D역량과 기술 인력, 보유 인프라를 활용해 항체 및 마이크로바이옴 등의 바이오의약품과 항암, 면역, 희귀질환 분야 등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메디톡스벤처투자 및 투자 조합을 통해 투자를 지원하게 된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유망 기업을 발굴, 네트워크를 통한 매칭과 전반적 운영을 지원하며, 연구 시설, 장비, 입주 공간 등의 인프라뿐만 아니라 신기술 실증을 위한 규제 특례 등 혁신 환경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디톡스가 보유한 전문적인 R&D 역량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서울바이오허브와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을 공동 발굴하고 육성할 예정”이라며 “함께 성장하기 위한 개방형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지원 체계 구축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메디톡스, 서울바이오허브사업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