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식품안전정보원-한국식품안전협회, 식품안전관리 역량 제고 업무협약 체결

윤종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20:42]
국내 식품안전관리 수준 향상 위한 정보교류 체계 마련

식품안전정보원-한국식품안전협회, 식품안전관리 역량 제고 업무협약 체결

국내 식품안전관리 수준 향상 위한 정보교류 체계 마련

윤종열 기자 | 입력 : 2024/06/26 [20:42]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이재용, 이하 정보원)과 (사)한국식품안전협회(회장 오규섭)는 6월 26일 식품안전정보원 대회의실에서 국내 식품 안전관리 역량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식품산업 환경 속에서 정보 제공과 교류 채널을 구축하여 국가식품안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식품안전정보원과 한국식품안전협회가 식품안전관리 역량 제고를 위해 업무협약 체결했다.

                     [식품안정정보원 이재용 원장(좌), 한국식품안전협회 오규섭 회장(우)]

 

주요 협력 사항은 △국내외 식품안전정보 제공 및 교류, △식품안전사고 사전 대응 채널 구축, △식품안전 교육 콘텐츠 공유 등이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식품안전 분야의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정보원은 현재 국내외 29개국의 최신 식품안전 정보를 수집·분석하고, 중장기 식품안전 정책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식품이력추적관리시스템, 통합식품안전정보망, 지능형 수입식품 통합시스템 등 다양한 정보시스템을 운영하며 소비자에게 안전한 식품 선택권을 제공하고, 산업체에는 식품규제 정보를 제공하여 사전 예방적 안전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정부에는 과학적 근거 기반의 식품안전 정책 수립을 지원하는 등 식품안전망 관리체계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사)한국식품안전협회는 전문적인 위생교육과 연구사업 등을 통해 식품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식품이 소비자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공익을 실천하고 있다.

 

이재용 원장은 “국내 식품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정보원과 협회가 오늘 협약을 시작으로 협력의 폭을 넓혀가기를 기대한다”라며 “두 기관은 식품안전 전문기관으로서 건강한 먹거리 안심사회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