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도브르이 수입판매 수입산 ‘디찌 에너지 드링크’ 허용 외 식첨물 ‘퀴놀린 옐로우’ 검출

강경남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6:23]

도브르이 수입판매 수입산 ‘디찌 에너지 드링크’ 허용 외 식첨물 ‘퀴놀린 옐로우’ 검출

강경남 기자 | 입력 : 2024/06/13 [16:23]

허용 외 식품첨가물 ‘퀴놀린 옐로우’ 검출된  카자흐스탄산 탄산음료가 회수 조치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수입식품 등 수입판매업체인 ‘도브르이(경기도 안산시 소재)’가 수입해 판매한 카자흐스탄산 ‘디찌 에너지 드링크(식품유형 탄산음료)’에서 국내에서 식품첨가물로 허용되지 않은 ‘퀴놀린 옐로우’가 검출돼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다.

 

회수 대상은 제조 일자가 ‘2023년 11월 16일’로 표시된 제품에 한해서이다. 수입량 59,486.4kg, 내용량은 330mL다.

 

 

퀴놀린 옐로우는 우리나라, 일본, 미국, 캐나다는 식품첨가물로 지정돼 있지 않아 사용할 수 없으나, 코덱스(CODEX), 유럽연합(EU), 러시아, 카자흐스탄 등에서는 일부 식품에 착색료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담당 지자체인 경기도 안산시청에 회수 대상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했으며, 이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는 사용을 중단하고 구입처로 반품할 것을 권고했다.

 

이와 함께 해당 제품의 회수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신고를 촉구했다. 불법행위를 목격한 경우 식품안전정보 필수앱 '내손안'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또는 불량식품 신고 전화(1399)로 신고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