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대표 비즈니스 매거진 ‘앙트러프러너’ 선정 글로벌 브랜드 TOP 200에 포함 베이커리 카페 분야 1위, 한국 설립 브랜드로는 유일, 다점포 TOP브랜드에도 17위 올라 파리바게뜨, 美 ‘톱 글로벌 프랜차이즈’ 37위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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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함께 발표된 ‘다점포 운영 가맹점주를 위한 톱 브랜드(Top Brands for Multi-Unit Owners Ranking)’에도 17위로 순수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순위에 올랐다.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가맹점주들의 다점포 운영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고, 수익성과 운영의 안정성이 검증되었다는 것을 반증하기 때문에 의미가 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0월 미국 프랜차이즈 전문 매체인 ‘프랜차이즈 타임즈(Franchise Times)’에서 선정한 ‘프랜차이즈 기업 TOP 500’에서도 25위로 선정된 데 이어, 현지의 다수 유력 언론사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
실제로 파리바게뜨는 2023년 상반기에만 미국에서 66개의 가맹계약을 체결하고, 20여 개의 매장을 오픈하며 순항 중이다. 파리바게뜨는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4월 뉴욕시,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와 뉴욕시 경제성장 촉진을 위한 3자 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했으며, 6월에는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폭스뉴스(FOX NEWS)’에 소개되고, 미국 LPGA 경기에 스폰서로 참여하기도 했다.
파리바게뜨는 올해 노스캐롤라이나, 워싱턴, 하와이, 테네시 등에 추가로 진출하고, 총 160여 개의 가맹계약 체결과 60여 개의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윤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