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마음안심버스” 선별진료소 방역인력 심리지원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1/08/02 [21:19]
코로나19 장기화로 대응인력 소진심화에 따라 찾아가는 심리지원 제공

“마음안심버스” 선별진료소 방역인력 심리지원

코로나19 장기화로 대응인력 소진심화에 따라 찾아가는 심리지원 제공

식약일보 | 입력 : 2021/08/02 [21:19]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업무 과중, 소진(Burnout)이 우려되는 방역 현장 대응인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8월 2일(월)부터 선별진료소에 마음 안심버스를 운행한다.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마음 안심버스는 국가·권역별 트라우마센터에서 5개 권역별(수도권·충청권·강원권·호남권·영남권)로 총 5대를 운영하며, 방역 현장 대응인력에게 휴식공간과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음 안심버스 내 장비와 공간을 활용하여 정신건강 평가, 스트레스 측정 등을 실시하고, 마음건강 회복과 스트레스 완화 방법 등에 대해서 정신건강 전문가가 심리상담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감염병 스트레스 상황에서 스스로 마음을 돌보고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음건강 안내서와 심리안정용품도 제공한다.

 

마음 안심버스는 선별진료소가 위치한 각 시도 또는 시군구에서 해당 권역 트라우마센터에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시도별 관할 권역 트라우마센터는 다음과 같다.

 

보건복지부 염민섭 정신건강정책관은 “지난해 1월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방역의 최일선에서 쉼 없이 일해오신 보건소 직원분들의 몸과 마음 건강이 매우 우려되는 상황이다.”라면서,“마음 안심버스를 통해 지친 마음을 잠시 쉬게 하고, 정신건강 전문가 심리상담 등 심리지원을 통해 마음건강도 챙기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