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어린이·청소년 화장품 안전교육” 신청기관 모집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3/05/11 [11:09]
5월부터 10월까지 총 300회 교육, 희망 기관별로 신청 선착순 진행

“어린이·청소년 화장품 안전교육” 신청기관 모집

5월부터 10월까지 총 300회 교육, 희망 기관별로 신청 선착순 진행

식약일보 | 입력 : 2023/05/11 [11:09]

(사)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이하 ‘녹소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표기)지원 사업으로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5월부터 10월까지 ‘어린이·청소년 화장품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다양한 매체 및 인터넷 노출로 색조 화장품 사용 시작 연령이 낮아짐에 따라 어린이·청소년 대상 화장품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한 교육이 어린이·청소년 화장품 소비자에게 제공되어야 한다. 아울러, 화장품 성분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범람하여 화장품 안전에 대한 불안과 불신이 심하므로 어린이·청소년 시기부터 분별할 수 있는 건강한 화장품 지식 교육이 필요하다.

 

녹소연는 식약처와 함께 “화장품의 소비자 안전사용을 위한 콘텐츠”를 개발했고, ‘15년~’19년, ‘21년~’22년에 화장품 안전교육을 진행하여 올해에도 지속된다. 교육은 어린이·청소년의 안전한 화장품 사용을 도모하기 위해서 어린이·청소년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지침을 포함한 내용을 다룬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교육(오프라인 교육) △교육동영상 제공(온라인 교육)으로 방법을 이분화하여 진행하며, 현재 교육신청 가능 지역은 방법별로 △오프라인 교육은 서울특별시, 경기도 고양시·안산시·수원시·의정부시, 충청남도 천안시,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포항시, 부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충청북도 청주시, 제주특별자치도 등이며, △온라인 교육은 지역 제한 없다.

 

교육은 △대면교육은 녹소연 소속 건강·식품·소비자 교육 및 청소년 교육을 다년간 경험한 전문 강사진이 신청기관을 직접 방문하는 형태로 실시되며 △교육동영상 제공은 식약처의 최종 콘텐츠 점검을 마친 교육동영상을 온라인 제공하여 담당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활용하는 형태로 실시된다.

 

녹소연에 따르면 올해는 서울특별시, 경기도, 충청도 등 전국 초·중·고등학생이 있는 교육기관으로부터 선착순으로 교육 신청을 받아 연령층에 따라 체계화된 교재, 파워포인트, 교육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2023년 5월부터 10월 초까지 수강할 수 있으며, 1차시로 구성되며 교육시간 내 무기명 설문조사(인식도/만족도)를 포함한다.

 

오프라인교육은 9월 15일(금)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온라인 교육은 10월 31일(화)까지 신청(E-Mail. gcncenter17@gcn.or.kr)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장품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