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김강립 식약처장,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 현장 방문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1/02/25 [21:40]
노인·장애인 급식지원확대 영양사협회·지자체 협조 당부

김강립 식약처장,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 현장 방문

노인·장애인 급식지원확대 영양사협회·지자체 협조 당부

식약일보 | 입력 : 2021/02/25 [21:40]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은 25일 청주시 소규모전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청주시 서원구 소재)를 방문해 ‘급식위생·영양관리 지원사업’ 현장을 확인했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어린이집·유치원 등 어린이 급식소와 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의 위생·영양관리 지원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은 △급식 위생·영양관리 현장지원 △맞춤형 식단·레시피 제공 △어린이·노인 등 대상 식생활교육 △노인대상 영양관리카드 운영 등이다.

 

김강립 처장은 대한영양사협회·지자체 등 사업 담당자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코로나19 상황에서 급식관리지원센터와 지자체가 급식시설의 자체점검을 독려하고 원격지원 등 비대면 방식을 통해 위생·영양관리를 차질 없이 수행해온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라며 “어린이집 등 어린이 급식소뿐만 아니라 노인·장애인 등 사회복지시설도 급식 위생·영양관리 지원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영양사협회와 지자체는 정부와 긴밀히 협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김강립 처장은 현장 방문 일정을 마치며 “어린이 및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와 어르신들의 급식 위생·영양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라며 ”식약처는 대한영양사협회 등 유관단체,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건강한 급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윤지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