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ood 수출 길 탄탄하게 “식품안전 국가인증제 설명회” 개최

HACCP인증원, 수출업체 맞춤형 규제 컨설팅, 안전성 검사지원

식약일보 | 입력 : 2021/02/23 [17:30]

수출식품 안전성을 국가가 인증하는 「식품안전 국가인증제」 및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설명회가 2월 25일 개최된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설명회는 △식품안전 국가인증제 관련 정책방향, △식품안전 국가인증제 지원 사업 등 안내, △2020년 시범사업 참여 업체 사례 발표, △주요 수출국(미국, 일본 등)의 수출 관련 이슈 등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참여 업체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맞춤형 규제 컨설팅과 사전 안전성 검사 등「식품안전 국가인증제」 지원사업에 대한 참여업체 선정절차, 신청방법 및 지원내용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조기원 원장은“이번 설명회는 K-Food의 수출 경쟁력 향상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HACCP인증원도 수출식품 안전과 관련한 정책의 효율성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ACCP인증원은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식품안전 국가인증제」지원사업 공고를 통해 참여 업체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관련 문의사항이나 지원 신청은 기관 홈페이지(www.haccp.or.kr) 또는 국제인증팀으로 문의할 수 있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거베라 생육조사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