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경영역량 갖춘 여성 전문 농업경영인 29명 배출

“2019년 여성 농업인 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식약일보 | 입력 : 2019/12/06 [14:42]

농식품 공무원교육원(이하 ‘교육원’)은 2019년 한 해 동안 5기에 걸쳐 운영한「여성 농업인 리더십 아카데미」 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여성 농업인 리더십 아카데미」 과정은 전문 농업경영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농식품부 ‘여성 농업인육성 5개년 기본계획’에 따라 2002년부터 여성 농업인의 지역 지도자 육성을 목표로 매년 운영하는 교육원의 대표 교육과정이다.

 

올해는 총 29명을 대상으로 여성 농업인 지도자로서 필요한 리더십 역량, 강의 및 교수역량, 정보화 역량, 농업 경영역량 등 맞춤형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전국 각지의 여성 농업인 간의 교류와 소통의 장으로 학습 정보를 공유함은 물론 여성 농업인으로서 고민과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어 큰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한윤복 교육생은 “내가 미처 알지 못했던 잠재된 역량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여성 농업인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지역사회 농업발전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재한 교육원장은 농촌 융복합 산업 및 4차 산업혁명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대외여건에 적절히 대응하고 농촌 마을 활력 제고를 위해 여성 농업인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앞으로도 여성 농업인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확대 편성하여 여성 농업인의 역량 제고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농식품부 김현수장관,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농축산물 소비촉진 현장방문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