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중심 양방향 빅데이터 시각화 서비스 실현 논의

심평원,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포럼 개최

식약일보 | 입력 : 2019/12/06 [14:25]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2월 10일(화) 13시 30분 코트야드 메리어트(서울 남대문)에서 ‘HIRA 빅데이터를 표현하다: 지능형 시각화 분석과 양방향 소통’을 주제로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심사평가원이 보유한 보건 의료빅데이터(이하 HIRA 빅데이터)를 국민 친화적 방식으로 재구성하고, 의료이용 및 건강 관련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사례와 방안을 공유한다.

 

또한, 향후 국민과 심사평가원이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지능형 HIRA 빅데이터 시각화 분석 서비스 제공 방향도 논의할 예정이다.

 

김승택 심사평가원장의 환영사와 허윤정 심사평가연구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공공서비스 혁신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기조발표, 인공지능 기술 탑재 지능형 HIRA 빅데이터 시각화 서비스 개발 방안 및 언론사의 공공데이터 시각화 사례 발표 후 관련 전문가의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 의료빅데이터 미래 포럼의 사전 참가 접수는 12.2. (월)~12.8.(일)까지 보건 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http://opendata.hira.or.kr-고객지원-행사안내)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현장 등록도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김승택 심사평가원장은 “HIRA 빅데이터의 지능형 시각화 서비스 방식 도입으로, 보건의료 분야 정보의 대국민 접근성을 높이고 합리적 의료 선택권 보장과 국민의 알 권리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윤지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농식품부 김현수장관,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농축산물 소비촉진 현장방문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