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KMDIA-회원사, “몽골 나눔 의료봉사” 진행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9/07/09 [17:47]
6~12일, 몽골 준모드시(市) 지역 아동 400여 명 대상 검진 및 이벤트

KMDIA-회원사, “몽골 나눔 의료봉사” 진행

6~12일, 몽골 준모드시(市) 지역 아동 400여 명 대상 검진 및 이벤트

식약일보 | 입력 : 2019/07/09 [17:47]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서울의료봉사재단(이사장 김세영), 협회 회원사와 함께 오늘(8일)부터~12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 인근 투우 아이마크도 준모드시(市) 보건청을 방문해 해외 의료기기 지원과 의료봉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의료봉사는 몽골 준모드시 지역 3~13세 아동 400여 명을 대상으로 치과·구강 검진, 내과 진료 등의 의료봉사와 레크레이션,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협회에서 이경국 회장, 나흥복 전무 등 6명, 서울의료봉사재단에서 김세영 이사장 및 의료진 등 9명과 더불어 회원사인 스미스앤드네퓨(주), 콜로플라스트코리아(주),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주)에서 약사 및 일반 봉사자가 함께 참여했다.

 

협회에서 해외의료봉사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뜻깊은 일에 박수를 보내는 회원사들이 많았다. 이는 활발한 의료기기 기부로 이어져 총 2억 7천여만 원 상당의 기부 물품이 모였다.

 

기부 내용을 살펴보면, 신한씨스텍(주)에서 6천6백만 원 상당의 초음파 진단 장비와 태아심음 측정기, 스미스 의료국제에서 안전 주사기, ㈜광우메딕스에서 의료용 램프, 한국 존슨앤드존슨 의료(주)에서 봉합사 등 참여사는 수백여 만원의 의료기기를 기부했다. 특히 인성메디칼(주)은 수액 세트 등 1억8천여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며, 가장 많은 물품을 기부하였다.

 

또한, 협회에서도 치과용 유닛 의자 시스템, 핸드피스 세트, 치과용 컴프레셔를 기부했으며, 기부된 의료기기는 몽골 준모드시의 16~17개 진료소에서 계속 사용될 예정이다.

 

□ 이경국 회장은 “해외의료봉사는 협회가 회원사와 함께 활발히 진행 중인 사회공헌활동인 ‘무료 이동 건강검진’ 사업을 해외로 확대한 것으로, 회원사와 더불어 지난해 의료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한 서울의료봉사재단과 함께 의료기기 기부와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됐다”라면서 “어린이가 건강한 사회를 이루기 위해 의료기기산업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몽골은 2017년 2월 IMF 구제금융을 신청하고 심각한 경제위기에 처해있는 국가로, 특히 봉사 지역인 준모드시는 수도와 40km 떨어진 지역으로 해외 원조 및 지원을 받지 못하고 미성년 이전의 거주 인구가 전체 인구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만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의료혜택이 필요한 곳이다. 이수중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