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켈로그 그래놀라 제품, 블로그 허위과대광고 행정조치?

식약일보 | 입력 : 2019/05/08 [16:46]

농심 켈로그는 대한민국 대표 시리얼 전문 식품회사로 최근 농심 켈로그가 실시한 세미나를 참관한 한 블로그 리뷰가 허위·과대광고 행정조치를 받은 사실이 밝혀져 주의가 요구된다.

 

본지 모니터링 결과 문제의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pjwon03/221039663383) 게시자는 “본 포스팅은 켈로그 뉴트리션 세미나에 참석하여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됐다”고 밝히고 있어 본사가 주도한 것을 짐작케 하고 있다.

 

해당 블로그 게시자 작성한 허위과대광고를 짚어보면 “통곡물을 먹어야 하는 이유……혈당 및 인슐린, 혈당과 콜레스테롤, 혈압, 비만, 호르몬 농도랑 통곡물을 섭취하면 당지수 및 당부하 지수 감소에 따른 개선 효과”, “1일 권장 섭취량 충족에 속쓰림 위염 위궤양 등에도 좋다고 하니 아침은 꼭 챙겨 먹어야”, “연구결과 통곡물함유 그래놀라를 아침식사로 섭취할 경우 장내균총의 구성과 혈중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 등등 식사대용인 일반 식품이 의약품처럼 둔갑해 소비자들이 오인·혼동케 하고 있다.

 



최근 기업들이 과대광고 제한으로 제품홍보에 한계가 있다 보니 개인블로그들을 이용해 소정의 수고비와 제품을 제공하면서 제품홍보에 나서는 꼼수를 자행하는 경우가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전문가들은 “기업들이 개인 블로그들을 동원하면서 기업입장에서만 글 게시하도록 하는 것이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면서 “개인블로그들도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한번 쯤 염두에 두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풍토가 조성돼야 허위과대광고가 우리 주위에서 사라진다”고 밝혔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전 세계 신기한 수박 한 자리에 모았다”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