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제2회 농촌 빈집 및 유휴시설 활용 우수사례 공모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9/04/15 [16:04]
“빈집 및 유휴시설을 활용한 지역활성화 우수사례” 7.31까지 공모

제2회 농촌 빈집 및 유휴시설 활용 우수사례 공모

“빈집 및 유휴시설을 활용한 지역활성화 우수사례” 7.31까지 공모

식약일보 | 입력 : 2019/04/15 [16:04]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한국농어촌공사(이하 공사)와 공동으로 ‘제2회 농촌 빈집 및 유휴시설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농식품부는 농촌의 빈집 및 유휴 시설 등 자원을 활용, 지역 활성화에 기여한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했다.

 

공모 신청방법은 농촌의 빈집 및 유휴시설을 활용하여 마을공동체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한 마을이나 법인이 해당 시·군(농촌빈집정비사업 담당자)으로 신청하면 된다.

 

공모신청을 받은 시③군에서는 신청자료의 요건 등을 검토 후 농어촌공사 지역개발지원단(leejaesoo@ekr.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심사는 농촌건축·계획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절차를 통해 총 4점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게 되며, 대상(1점, 농식품부 장관상) 500만원, 최우수상(1점, 공사 사장상) 400만원, 우수상(2점, 공사 사장상) 각 300만원 등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식은 한국농촌건축대전 및 한국농촌계획대전 시상식과 함께 서울메트로 미술관 제1전시관에서 9월24일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ekr.or.kr→새소식→공지사항)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4월 15일(월)~7월 31일(수)까지이다.

 

공모전 결과는 향후 농촌 빈집 및 유휴시설 활용 관련 사업 추진시 반영하는 등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