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식생활안전 “포스터·UCC 공모전” 개최

어린이 건강 식생활 디자인, 당·나트륨 줄이기 콘텐츠 공모

식약일보 | 입력 : 2019/04/15 [15:47]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어린이의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덜 달고·덜짠 생활 속 소소한 실천을 담은 ‘포스터 및 UCC 공모전‘을 4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나트륨·당류 줄이기’, ‘고열량·저영양식품 바로알기’ ‘어린이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포스터 부문은 초등부·중등부·일반부, UCC(29초 광고, 60초 홍보영상)부문은 학생부·일반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접수된 작품은 적합성·창의성·확산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부문별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3명) 수상자를 선정하여 우수작 특별 전시회(10월)에서 식약처장상 및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10월에는 지난 `09년부터 실시해 온 식생활 안전 공모전 수상작을 한 곳에 모아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시켜 국민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식생활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www.mfds.go.kr) 및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참고로, 참가신청은 공모전 홈페이지(na2019.c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포스터 및 UCC 영상과 함께 이메일(lowna2019@gmail.com)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윤지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중앙아시아 보건의료 협력기반 구축…국산 수술로봇 최초 해외 수출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