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제세 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민생·경제·평화·개혁 국감에서 의제발굴과 정책대안 제시 돋보여

식약일보 | 입력 : 2018/12/20 [16:34]

오제세 의원(더불어민주당, 충북 청주시 서원구)이 더불어민주당에서 선정하는 2018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뽑혔다.

 

오의원은 민생·경제·평화·개혁 국감을 내세운 올 해 국정감사에서 부단한 의제 발굴과 정책대안 제시 노력을 인정받아 국정감사 우수 의원에 이름을 올렸다.

 

여야가 인정하는 보건복지통인 오제세의원은 심각한 저출산고령화로 인해 대한민국이 당면하게 될 문제에 주목하고 해결책 마련을 위한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주목을 받았다.

 

특히, 2018년도 국정감사에서 △초저출산과 고령화 대책마련, △노인·아동·장애인 등 취약계층 보호, △사회복지종사자 및 사회복지공무원 처우개선, △사회복지 및 보건의료분야 공공성 강화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오제세의원은 “단순히 문제점을 지적하는 국정감사가 아니라 합리적 해결을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노인·아동·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보호와 보육·요양 등 사회복지서비스 확대, 보건의료산업분야 미래 먹거리 창출 등 생활밀착형 국정감사에 주력했다”고 말했다.

 

또한 오의원은 “모든 문제의 답은 현장에 있다”며, “눈앞의 현안뿐만 아니라 국민연금 기금고갈 문제, 건강보험 재정건전성 문제 등 중장기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한 의제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강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환희·열정 칼라, 결혼식 부케로 인기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