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식약처-캐나다 보건부, 의료기기분야 업무 협약 체결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11/08 [16:46]

식약처-캐나다 보건부, 의료기기분야 업무 협약 체결

식약일보 | 입력 : 2018/11/08 [16:46]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의료기기 해외 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하여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와 업무 협약을 캐나다 보건부(캐나다 오타와주 소재)에서 8일 체결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는 캐나다 연방정부의 보건부로서 우리나라 舊보건복지부와 유사하며, 식약처에 대응되는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바이오의약품, 동물용의약품, 건강기능제품을 대상으로 안전 관리 등을 수행한다.

 

이번 업무 협약은 의료기기 규제를 공유하여 상호 이해를 높이고, 빅데이터·3D 프린팅 의료기기 등 첨단 의료기기 허가·심사 가이드라인을 공동 개발하는 등 의료기기분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 허가 정보 등 정보 공유 △인적자원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의료기기 시스템 발전을 위한 상호 인력 교류 등이다.

 

특히 우리나라 의료기기 허가심사자를 대상으로 캐나다 의료기기 허가제도, 체외진단의료기기 허가 절차 등 캐나다 의료기기 규제를 설명·공유하는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개발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의료기기 규제와 산업을 캐나다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캐나다뿐만 아니라 북미지역으로 우리나라 의료기기 수출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 기술 지원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강열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