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지역사회 상생·협력 사회적 가치 구현

심평원 인천지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사실시

식약일보 | 입력 : 2018/10/12 [16:47]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김수인 지원장, 이하 ‘인천지원’)은 깊어가는 가을날 지역사회와 상생·협력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인천지원은 10월 9일(화) 인천 연수구 송도 인천대학교 일원에서 개최하는 “2018 인천송도국제마라톤대회”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물티슈 등 기념품과 홍보지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마라톤 대회 참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작년에는 인천지원 개원에 대한 안내가 목적이었다면 올해는 심사평가원이 실시하는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 진료비확인신청 서비스 등 다양한 대국민서비스에 대한 홍보와 이용에 대한 즉석 상담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0월 11일(목) 인천 옹진군 병원선과 함께 옹진군 소이작도(자월면 이작2리)를 방문하여 섬 지역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의료용품을 전달하였다.

 

소이작도는 주민 63가구 100여명이 생활하고 있으며 2015년 보건진료소가 개소되었으나 의사가 상주하지 않는 섬으로, 옹진군 병원선이 주기적으로 순회 방문 진료를 펼치며 섬 마을 주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인천지원은 관내 의료취약지역 격차완화를 위하여 옹진군 보건소와 협력하여 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응급의료용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백령도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바 있다.

 

심사평가원 김수인 인천지원장은 “인천지원이 개원한지 2년째가 된다. 인천지원의 행사참여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민들이 우리 원을 더욱 가깝게 여기고 이용해 주었으면 하는 마음”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의 건강과 안전한 생활을 책임지며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윤지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2018식약처국감] 고혈압약 발사르탄 사태 늑장대응 질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