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 김치사랑 축제” 우리농산물로 행복한 사회만들기 실천

aT 김치나눔으로 소외된 이웃과 따듯한 情 나눠

식약일보 | 입력 : 2018/09/14 [16:53]

국내 농산물의 수급안정을 담당하는 대표 공공기관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신선채소협동조합(조합장 정만기),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연보)와 공동 주관하여 13일 김치나눔 행복축제를 개최했다.

 

2013년 시작되어 올해 6주년을 맞이한 김치나눔 행사를 통해 aT는 매년 약 1만포기의 김치를 이웃들과 나누고 있다.

 

기초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시설에 정을 나누는 동시에 나눔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해 매년 추석을 맞이하며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aT 임직원을 포함, 약15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관계자 등 총240여명이 김치 담그기에 참석했다.

 

무엇보다 올해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채소류 가격이 전반적으로 상승한 가운데, 이번 김치 나눔을 통해 이웃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어느 정도 덜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aT 이기우 수급이사는 “추석을 앞두고 실시한 이번 김치나눔 행사가 주변의 이웃에게 한번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aT는 채소류 수급안정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역대 최고무게 호박 “265kg” 탄생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