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농업전문경영인 10명 추가 선발

2018년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 인증패 수여 및 정기총회 실시

식약일보 | 입력 : 2018/04/05 [16:13]

경기도농업기술원은 5일 농업과학교육관에서 ‘2018년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 인증패 수여 및 정기총회’를 실시하고 우수 농업전문경영인 10명에게 인증패를 수여했다.

 

이번에 선발된 농업전문경영인은 시설채소, 과수, 가공·체험, 버섯, 한우, 낙농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선발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농업CEO연합회원 등 140여 명이 참석해 인증패 수여와 함께 종합토론과 기술정보교류 등을 실시했다. 또한 도내 청년농업인4-H회원의 안정적인 영농정착과 농업기술 전수를 위한 과수, 가공체험 등 6개 분야 농업전문경영인 교수 위촉식도 병행해 진행됐다.

 

김순재 경기도 농업기술원장은 “농업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경기도농업CEO연합회가 청년농업인 농업기술 멘토와 농장개방을 통한 현장교육 등 경기농업을 선도하는 농업인단체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전문경영인들로 구성된 경기도농업CEO연합회는 농업을 처음 접하는 귀농·귀촌인과 청년농업인들의 멘토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183명이 활동 중이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글로벌 식품발굴단, 월드 서포터즈 “테이스트-K” 2기 발대식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