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혜숙 의원, 건강보험 보장성강화대책 세부추진방안 각계의견 수렴예정

“문재인케어, 환자보장성 강화 무엇이 필요한가?” 정책토론회 개최

식약일보 | 입력 : 2018/01/12 [16:43]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보건복지위/서울 광진갑)은 1월 16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문재인 케어 시대, 환자보장성 강화 무엇이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정책 토론회를 갖는다.

 

전혜숙 의원 주최, 쿠키건강TV 주관,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정책토론회는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대책 실행 방안에 대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문재인 케어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세부 추진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토론회 좌장은 `더불어민주당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TFT' 단장을 맡고 있는 전혜숙 의원이 맡아 진행하며, 주제발표는 △김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관리학교실 교수가 맡는다.

 

토론에는 △장우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상무, △김봉석 중앙보훈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 △조원준 더불어민주당 보건의료전문위원, △최성철 한국환자단체연합회 이사(암시민연대 대표), △조민규 쿠키뉴스 기자, △손영래 보건복지부 예비급여·비급여관리팀장이 참여한다.

 

전혜숙 의원은, “정부가 문재인 케어와 관련된 구체적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본격화하는 현 시점에서,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대책이 차질 없이 이행되고 지속가능한 제도로 안착되기 위한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지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수출유망 ‘접목선인장’ 새 품종 선보여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