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스낵과자 수입중단 조치

필리핀 칼루칸 소재 KSK FOOD PRODUCTS 업소 생산 제품

식약일보 | 입력 : 2017/10/02 [13:05]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우리나라로 스낵과자를 수출하는 필리핀 칼루칸 소재 ‘KSK FOOD PRODUCTS’ 업소에 대한 현지실사 결과, 위생관리 기준 부적합으로 해당 제조업소에서 생산된 제품을 929(선적일 기준)부터 수입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16년 해당 업소로부터 수입한 스낵과자의 수입(통관)단계 검사에서 산가 또는 세균수 기준 초과로 부적합 이력이 있어 지난 99일부터 916일까지 실시한 현지실사 결과에 따른 것이다.

 

현지실사 결과 부적합 내용은 작업장 내 해충, 쥐 등 방충·방서관리 미흡 식품용 기계·기구류의 세척·소독 등의 위생관리 미흡 부적합된 제품에 대한 원인규명 및 완제품 기준규격 관리 필요 등 전반적으로 위생·안전관리가 미흡했다.

 

과자류를 생산하는 해당 업소는 최근 3년간 우리나라에 스낵과자 BOY BAWANG CORNICK ADOBO FLAVOR(보이바왕 콘닉 아도보향) 15개 제품을 수출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수입식품의 통관단계 검사뿐만 아니라 수출국 현지에서부터 사전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안전한 수입식품의 국내 유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겨울철 “서울로 7017” 우리밀로 푸르게 장식
1/4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