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 소외계층 정보격차 해소 IT기기 기부

저소득층 및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무상으로 전달

식약일보 | 입력 : 2017/09/18 [15:13]

세계적인 헬스케어 기업 한국MSD(대표이사 아비 벤쇼산)는 지난 15()한국IT복지진흥원과 행복한 IT 나눔 기증식을 갖고, IT 기기 기부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한국MSD는 지난 8월 사옥을 이전하며 데스크톱, 모니터, 노트북, 태블릿 PC 등 총 670여 대의 IT기기를 기부했고, 올해 안에 700여 대의 노트북을 추가로 기부할 예정이다. 수리와 부품 교체 과정을 거친 기부 기기들은 국내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및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무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MSD 아비 벤쇼산 대표는 이번 기부를 통해 정보화로부터 소외된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한국MSD는 앞으로도 이웃과 지역사회 나눔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
MSD한국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책임감 있는 헬스케어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08년 발족한 기업책임활동 브랜드 러브인액션을 통한 이웃과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 국내 의료 수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비영리 전문의학정보 사이트 ‘MD패컬티’, 환자 및 환자 가족 등 일반인을 위해 최신 의학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는 ‘MSD 매뉴얼등 의료진 및 환자,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2014년에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KOTRA가 선정하는 사회공헌활동 우수 외국인 투자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국IT복지진흥원은 행정안전부에 등록된 비영리 법인으로 국내 취약계층과 해외 저개발국가에 PC 및 전산 장비를 무상 지원함으로써 사회적 정보격차 해소를 통한 정보 복지화를 위해 활동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식약처 국감] “살충제 계란·발암 생리대 문제” 집중 공격
1/4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