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심평원,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 위한 을지연습 돌입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8/21 [15:54]
1층 홍보관에서 민·관·군 합동 군수품 전시 행사도 병행

심평원,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 위한 을지연습 돌입

1층 홍보관에서 민·관·군 합동 군수품 전시 행사도 병행

식약일보 | 입력 : 2017/08/21 [15:54]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라는 슬로건으로 821()부터 24()까지 국가비상사태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심사·평가 업무 수행을 통한 변함없는 국민의 안전한 삶 보장을 목표로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이번 을지연습은 국지 도발 및 국가 총력전을 대비한 실전적인 훈련으로 진행되며 임직원 국가안보의식 고취 및 위기관리 대응역량 강화 전시 고유기능(진료비 심사·평가 등) 절차 및 조직체계 전환절차 숙달 ··군 합동연습 등을 실시한다.

 

심사평가원은 전 직원 비상소집 훈련, 연습지휘부의 비상식량 취식체험 및 전 지원 영상회의를 통한 연습 상황보고 등을 통해 전사적으로 연습 분위기를 조성하며 훈련이 시작됐다.

 

심사평가원은 연습기간 중 지역 향토사단(36사단 108연대)과 전술토의 및 합동 훈련을 통해 시설 방호 계획을 발전시킬 예정이며,

 

특히 이번 연습은 국민 참여를 통한 이해 증진과 공감대 형성이라는 정부의 을지연습 중점방향 부합을 위해군수품 전시(병영생활체험관) 행사를 심사평가원 1층 홍보관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육군 제
1군수지원사령부와 연계해 진행하며 관물대, 피복류 등 5품목 42개의 군수품으로 모의 병영생활관을 구성해 임직원 및 지역주민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심사평가원 강평원 경영지원실장은 이번 을지연습은 국가 안보 상황이 중대한 시기에 실시하는 만큼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로 각종 상황에 대한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철저히 훈련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규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