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 의료기기 품질책임자 교육 본격 실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1/16 [14:15]
보수과정, 1등급업체 과정 신설…업체와의 소통 확대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 의료기기 품질책임자 교육 본격 실시

보수과정, 1등급업체 과정 신설…업체와의 소통 확대

식약일보 | 입력 : 2017/01/16 [14:15]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센터장 권종연)는 지난 4일 제조업체를 위한 초급과정을 시작으로,2017년 의료기기 품질책임자 의무교육을 본격화했다.

 

의료기기품질책임자의 교육이수 전면 의무화에 따라, 2017년 의료기기 품질책임자 교육은 의료기기 산업의 미래 가치를 창조하는 인재 육성을 비전으로 올해 총 110, 16개 과정으로 확대·운영된다.

 

제조 및 수입업체의 품질책임자 경력에 따른 초급-중급-고급단계별 교육 과정과 의료기기 분야별 특화된 전문과정, 정기심사업체의 심사 대비를 위한 심사역량강화과정 등 교육생 수준별 맞춤형 품질책임자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

 

이외에, 1등급 품목만을 취급하는 제조 및 수입업체를 위한 초급(1등급)” 과정, 의료기기 최신 규제 및 이슈사항에 대한 파악을 위한 보수과정을 신설 운영한다.

 

더불어, ‘17년도에는 1인기업 및 재직자들을 위한 주말반 신설, 지방 소재 업체들의 교육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지방교육 횟수 및 전문과정 추가 개설 등을 통해 업체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였다.

 

센터는 의료기기 품질책임자 교육을 통해 국내 의료기기의 품질관리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료기기 업계의 품질 및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연간교육일정 및 교육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센터 교육홈페이지(http://edu.mdita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