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첨단융합산업 항노화산업의 지원 근거 마련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6/08/22 [15:27]
윤종필 의원, “항노화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대표발의

첨단융합산업 항노화산업의 지원 근거 마련

윤종필 의원, “항노화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대표발의

식약일보 | 입력 : 2016/08/22 [15:27]

 


전 세계적으로 인구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항노화 산업이 신성장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

 

항노화산업은 노화를 예방·지연시키는 산업을 포괄적으로 의미하며, 노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질환의 진단과 그에 대한 치료, 재생 산업 등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한 제반 산업을 말한다.

 

새누리당 윤종필 의원은 18, ‘항노화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대표 발의했다.

 

윤 의원은 항노화 의약품, 항노화 의료기기 등의 제품 생산과 건강관리서비스, 문화·관광서비스 등 항노화서비스를 포함하는 첨단융합산업인 항노화 산업을 육성, 지원할 수 있는 근거마련을 위해 이 법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그동안 항노화 산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항노화 제품 등에 대한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법적 근거가 마련되지 않아 항노화 산업을 새로운 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정책적 관심과 지원이 미흡한 실정이었다.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소극적으로 추진되던 항노화 사업에 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동력이 만들어질 전망이다.

 

윤종필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항노화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에는 항노화 산업을 새롭게 정의하고, 항노화 산업에 대한 지원 · 육성 종합 계획 수립, 항노화 산업 표준화, 해외 시장 진출 촉진, 항노화 산업 지원 센터 설립·지정, 항노화산업 지구 지정 및 육성, 항노화 우수제품 지정 및 우수 사업자 선정 등을 규정하고 있어 항노화 산업을 종합적으로 지원, 육성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는 셈이다.

 

윤 의원은 인구의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건강한 삶과 노화 방지를 위한 각종 산업에 대한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 항노화 산업을 새로운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성장, 발전시킬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되면 소비자가 안전하고 우수한 항노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관리 체계가 만들어져, 국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법 제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