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대상㈜ 청정원, “유기농 코코넛오일” 출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6/08/17 [15:23]
먹고, 바르고, 요리하는 신 개념 멀티 유즈 코코넛오일

대상㈜ 청정원, “유기농 코코넛오일” 출시

먹고, 바르고, 요리하는 신 개념 멀티 유즈 코코넛오일

식약일보 | 입력 : 2016/08/17 [15:23]

 


대상
청정원이 그대로 먹거나 요리에 사용할 수 있고, 피부에 바르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유기농 코코넛오일'을 출시했다.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청정원은 슈퍼푸드로 선정된 코코넛오일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실제로 KOTRA 자료에 따르면, 2015년도 닛케이 트렌드로 코코넛오일이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해 일본 내 섭취량도 1년 새 30% 가량 증가할 정도로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지난해 새로 출시된 제품을 살펴본 결과, 3개 제품 중 1개 꼴로 코코넛오일이 활용될 만큼 비중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에도 이러한 인기가 이어져 지난해 국내에 수입된 코코넛오일의 시장규모가 무려 50억 원에 달한 것으로 추정된다.

 

코코넛오일이 인기를 끌자, 청정원은 업계 최초로 국내에서 생산한 제품을 선보였다. '청정원 유기농 코코넛오일'은 코코넛 최대 산지인 필리핀에서 잘 자란 유기농 코코넛을 생과육 형태로 냉·압착해 만든 엑스트라버진 타입의 제품으로, 코코넛오일의 유효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실제로 코코넛오일에는 라우르산이라는 중쇄지방산이 45~50% 함유되어 있어, 몸에 축적되지 않고 쉽게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청정원 유기농 코코넛오일'은 식용유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이스 큐브나 빵에 바르는 오일로 사용하거나, 밥을 지을 때 코코넛오일을 한 스푼 넣으면 밥알이 쫀득해지고 윤기가 흐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이어트 시에는 아침 공복에 코코넛오일 1스푼을 섭취하면 식사 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코코넛오일은 입 속 건강도 지켜준다. 오일을 10여 분 동안 입에 머금고 가글한 뒤 뱉어내면 면역력 증진과 독소 제거에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소량을 피부나 모발에 바르면 보습 및 윤기 개선에 도움이 된다.

 

대상마케팅실 이미화 대리는 "해외에서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코코넛오일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국내에서 생산해 출시하게 됐다""원료 선정부터 포장까지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거쳐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청정원 유기농 코코넛오일'545260의 용량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각각 2만 원, 12,000원이다. 편집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