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수입식품 방사능 안전관리 정책설명회 개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3/09/02 [15:51]
관계부처의 수산물 안전관리를 중심으로

수입식품 방사능 안전관리 정책설명회 개최

관계부처의 수산물 안전관리를 중심으로

식약일보 | 입력 : 2013/09/02 [15:51]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일본 원전사고로 인한 오염수 유출 등 수입 수산물에 대한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소비자단체 대상 ‘수입식품 방사능 안전관리 정책 설명회’를 9월 2일(월) 서울지방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 주요내용은 ▲수입 수산물의 안전관리 정책 ▲수산물 원산지 관리, 원양 및 연근해산 수산물 안전성 조사결과 ▲수산물 방사능 검사체계 ▲수산물 방사능 검사과정 시연 등이다.

이날 행사에는 정승 식약처장, 해양수산부 담당관, 김연화 한국 소비자단체협회장, 소비자단체 관계자 등 35명이 참석한다.

설명회 이후 참석자들은 수산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정승 식약처장, 이종구 수협중앙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악의 불황을 겪고 있는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수산물 시식행사를 한다.

또한, 이날 오후 인천광역시 중구 연안부두 인근의 냉동 수입수산물 보관창고 및 활어보관장을 방문하여 수입 수산물의 방사능 검사 시료 채취 과정 등을 직접 확인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와 같은 설명회를 통해 수입 수산물의 방사능 오염 우려에 대해 국민과 함께 소통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앞으로도 일본 수입식품의 방사능 검사 결과를 매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국민의 불안감 해소에 더욱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강경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