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심사평가원, 전 직원 코딩능력 향상 코딩 경진대회 개최

강경남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23:46]
프로그래밍 및 데이터베이스 부문 문제해결을 위한 직원 코딩능력 개발

심사평가원, 전 직원 코딩능력 향상 코딩 경진대회 개최

프로그래밍 및 데이터베이스 부문 문제해결을 위한 직원 코딩능력 개발

강경남 기자 | 입력 : 2024/06/03 [23:46]

심평원은 코딩대회는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하며, 내부 직원들의 디지털역량 및 정보화 기술 개발 능력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6월 3일부터 7일까지 코딩능력 경진대회(이하 코딩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딩대회는 심사평가원의 모든 직원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며, 대회에 참가하는 직원들은 논리적 사고능력을 바탕으로 알고리즘 생성 및 소스코드를 작성하는 프로그래밍 부문과 데이터 분석 능력을 활용하여 원하는 정보를 조회·입력·수정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부문 문제를 해결한다.

 

코딩대회는 직급별로 진행되며, 각 개인이 자신 있는 개발언어(JAVA, C, C++, JS, Python 등)를 선택하여 주어진 시간동안 해당 문제를 빠르게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직급별 1등에게는 원장상 수여 뿐만 아니라 2025년 정보통신분야 해외 학술대회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심사평가원 ICT전략실 이기신 실장은 “코딩대회를 통해 많은 직원들의 코딩역량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향상된 코딩역량을 통해 우리원이 2030년까지 진행하고자 하는 클라우드 전환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GenAI(Generative AI) 및 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적용한 서비스 도입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심사평가원은 전문 교육기관을 통한 위탁 및 이러닝 교육과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집합교육 등 디지털 혁신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