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사회보장제도 신속협의 제도 광역지자체 확대방안 논의

윤종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17 [10:32]
17개 시도 사전협의 총괄과장 영상회의 개최

사회보장제도 신속협의 제도 광역지자체 확대방안 논의

17개 시도 사전협의 총괄과장 영상회의 개최

윤종열 기자 | 입력 : 2024/05/17 [10:32]

보건복지부가 16일 사회보장제도 사전협의 신속협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상원 사회보장위원회사무국장 주재로 17개 시도 과장 회의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기초자치단체의 맞춤형 사회서비스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연 2억 원 이하의 일정 요건을 갖춘 기초자치단체의 사회서비스 사업에 대해서는 1주일 이내 협의를 완료할 수 있는 신속협의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이번 회의는 지난해 말 보건복지부 제1차관 주재 17개 시도 국장회의 시 신속협의 제도를 광역으로도 확대해달라는 서울, 경기, 강원, 충북, 충남, 광주, 부산 등 광역지자체의 건의에 따른 후속 조치로 올해 4월 말까지 광역지자체 확대에 따른 제도 신설방안에 대한 의견 제출을 토대로 관련 내용에 대한 영상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토론회에서는 기초 지자체의 사회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광역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한 서비스 규모화와 접근성 제고가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광역지자체가 해당 제도를 활용하여 보다 주도적으로 관내 기초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주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실효적 방안에 논의를 집중했다.

 

이상원 사회보장위원회사무국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신속협의 제도를 광역으로 확대하기 위한 사회보장사업 규모와 적용 요건 등에 대해 각 시도 복지정책 과장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라며, “제시된 의견을 바탕으로 제도 확대방안을 마련해 하반기부터 시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