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더민주연합 김윤 후보,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정책협약

이수중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6:39]
의료기기산업 7대 강국 진입 육성, 의료개혁 정책실천 협약

더민주연합 김윤 후보,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정책협약

의료기기산업 7대 강국 진입 육성, 의료개혁 정책실천 협약

이수중 기자 | 입력 : 2024/04/01 [16:39]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김윤 후보와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김영민)가 의료기기산업 7대 강국으로의 도약과 의료개혁을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3월 28일(목) 저녁 6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에서 이루어졌으며,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후보이자 의료개혁특위 상임공동위원장인 김 윤 후보, 정수연 공동위원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김영민 회장, 김명정 상근부회장, 회원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세계 7대 의료기기강국으로 진입하도록 수출 진흥에 힘써 좋은 일자리와 우리나라 미래의 먹거리를 늘려나가고, 의료기기 비용 적정화 등을 통해 국민 의료접근성을 높이고 건강보험 재정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을 확약했다.

 

또한, 보건의료산업 관련 시장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만드는 법과 제도를 마련하며, 초고령 사회에 대비한 돌봄 관련 기술과 신종 감염병에 대비한 보건의료기술을 발전시켜 국민의 존엄한 노후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끝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기업으로부터 환자를 보호하기 위한 의료기기 부작용 피해보상 제도의 조기정착과 홍보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김윤 후보는 “의료기기산업은 질병의 예방부터 진단, 치료와 관리에 이르는 전주기에 걸쳐 국민의 건강할 권리를 보장하는데 필수적인 산업”이라며 “의료기기산업의 발전과 시장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법안을 국회에서 반드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후보 김윤은 다음과 같이 정책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이를 성실하게 이행할 것을 확약한다.

 

 

첫째, 세계 7대 의료기기 강국으로 진입하도록 수출 진흥에 힘써 좋은 일자리와 우리나라 미래의 먹거리를 늘려나간다.

 

둘째, 의료기기 비용 적정화 등을 통해 국민의 의료접근성을 높이고 건강보험 재정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한다.

 

셋째, 보건의료산업 관련 시장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만드는 법과 제도를 마련한다.

 

넷째, 초고령 사회에 대비한 돌봄 관련 기술과 신종 감염병 대응을 위한 보건의료기술을 발전시켜 국민의 존엄한 노후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기여한다.

 

다섯째,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자를 보호하기 위한 의료기기 부작용 피해보상 제도의 조기 정착과 홍보에 앞장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