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국내 최대 면세점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부산점 ‘서울뷰티위크 전용관’ 오픈

최지미 기자 | 기사입력 2023/09/20 [13:16]
국내 최대 면세점 뷰티 중소기업 판로 열었다…'서울뷰티위크 전용관'

국내 최대 면세점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부산점 ‘서울뷰티위크 전용관’ 오픈

국내 최대 면세점 뷰티 중소기업 판로 열었다…'서울뷰티위크 전용관'

최지미 기자 | 입력 : 2023/09/20 [13:16]

서울시는 롯데면세점과 함께 국내 뷰티, 패션산업 유망 브랜드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월 1일(월)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6월 27일(화)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 및 8월 11일(금) 월드타워점에 각각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을 개관해 8개 유망 중소기업의 제품 135개가 입점해 해외소비자를 만난다.

 

서울시가 국내 최대 면세점인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9월 15일)과 부산점(9월 19일) 2곳에 ‘서울뷰티위크’ 전용관이 문을 열고 영업을 시작했다고 19일(화) 밝혔다.

 

한류열풍과 K-뷰티의 저력에 힘입어 국내 유망기업들에 대한 해외 시장 관심이 부쩍 높아진 상황. 코로나 이후 관광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해외시장’ 개척의 일환으로 ‘면세점’ 전용관을 운영한다.

 

개관에 따른 운영은 서울시와 롯데면세점이 함께한다. 시는 전용관 내부를 조성하고 입점브랜드 선정 및 관리, 브랜드 홍보를 지원한다. 롯데면세점은 전용관 공간 제공, 기획전 구성, 매장 운영, 브랜드 판매실적 관리에 힘쓸 계획이다.

 

 

이번 롯데면세점 ‘서울뷰티위크관’에는 총 8개 기업이 참여한다. 시는 월드타워점에서 최근 K-뷰티 경향인 비건 콘셉트를 반영한 특별 기획전이 운영되는 만큼, 뷰티 제품에 관심 많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큰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2~2023년 서울뷰티위크를 통해 발굴, 육성하고 있는 8개 유망 중소기업의 9개 브랜드(△슬로소피, △키핀터치, △에이스노, △물들임, △예쁘리, △하니술, △줄라이미, △제트티유, △아임낫어베이비)가 월드타워점과 부산점에 동일하게 입점한다.

 

특히 월드타워점에는 별도의 공간을 구성해 비건뷰티 기획전을 마련해 대표 브랜드 총 5개(△슬로소피, △키핀터치, △에이스노, △물들임, △예쁘리) 브랜드를 선보인다. 9월 19일(화)부터는 온라인면세점에서도 ‘순수의 뷰티 컬렉션: 서울뷰티위크 기획전’이라는 이름으로 해당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2023 서울뷰티위크’는 9월 21일(목)부터 24일(일)까지 4일간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되며, 유망 뷰티 제품뿐만 아니라 패션·푸드·리빙테크 제품을 포함해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전체를 아우르는 전시 및 체험공간 등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