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원활한 심사제도 운영 위해 의료계와 상생 발전 도모”

윤종열 기자 | 기사입력 2023/09/19 [22:27]
심사평가원-보험심사간호사회, 간담회 개최



“원활한 심사제도 운영 위해 의료계와 상생 발전 도모”

심사평가원-보험심사간호사회, 간담회 개최



윤종열 기자 | 입력 : 2023/09/19 [22:27]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15일 심사평가원 원주 본원에서 보험심사간호사회(회장 이승혜)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공진선 업무상임이사 취임 후 보험심사간호회와 갖는 첫 간담회로써, 원활한 심사제도 운영을 위한 의료계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심사평가원 심사운영실 등 9개 부서와 보험심사간호사회 회장단 6인이 참석했다. 심사평가원과 의료 현장의 소통 및 협력 강화를 아젠다로 △요양급여비용 심사·평가 등 주요현안 △심사정보표준화 등 중점 추진사항 공유 △심사 기준 관련 질의응답 등 심사제도 운영 전반에 상호간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공진선 업무상임이사는 “의료 현장에서 심사를 담당하는 보험심사간호사회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는 심사제도 운영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소통의 장을 확대하여 의료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승혜 회장은 “임상현장에서 심사기준을 최대한 준수하고자 하지만 애로사항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의료 현장에서 현실성 있는 심사제도가 운영될 수 있도록 심평원이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심사평가원은 의료계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간담회 외에도 지역별 설명회, 방문상담 컨설팅 등을 통해 하반기에도 의료계와 지속적인 소통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윤종열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