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청렴’은 따분하다? 상식을 깬 학습 축제

오승훈 기자 | 기사입력 2023/07/14 [23:33]
심평원, MZ세대 청렴교육 ‘도전! 청렴 골든벨’ 개최

‘청렴’은 따분하다? 상식을 깬 학습 축제

심평원, MZ세대 청렴교육 ‘도전! 청렴 골든벨’ 개최

오승훈 기자 | 입력 : 2023/07/14 [23:33]

 

지난 13일 원주 심평원 본원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즐기는 참여형 학습 축제 ‘도전! 청렴 골든벨’을 개최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이번 행사는 임직원 간 소통 참여를 통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강중구 원장, 김인성 상임감사, 오수석 기획상임이사가 직접 문제 출제에 참여하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등 청렴 리더십 실천에 솔선수범했다.

 

청렴상식 문제에 대해 ‘화이트보드’에 답을 쓰고, 정답을 맞춘 참가자들이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서바이벌 퀴즈 형식으로 진행하여 직원들의 흥미와 열띤 참여를 자아냈다. 4지선다형, O/X 문제풀이, 패자부활전 등을 거쳐 위원회 심사실 사전심사부 권진아 과장이 최후의 골든벨을 울렸다.

 

 

강중구 원장은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진지한 열의와 응원을 통한 단합이 건강한 조직 문화 조성에 긍정적인 활력소가 되어주길 바란다”면서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는 마음가짐으로 청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응원상 및 우승자에 대한 시상을 맡은 김인성 감사는 “직원들이 행사에 열정적으로 임하는 모습이 감명깊었다”며 “신뢰구축을 통한 기관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동행하는 청렴문화를 만들어가자”라고 전했다.

 

 

심평원은 발상의 전환을 통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낸 이번 행사가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정책의 유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