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HACCP 인증원, 국제 식품분석 숙련도 평가 3년 연속 우수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3/05/26 [12:04]
영국 국제비교숙련도평가(FAPAS) 미생물 분야 세계적 분석 기술력 증명

HACCP 인증원, 국제 식품분석 숙련도 평가 3년 연속 우수

영국 국제비교숙련도평가(FAPAS) 미생물 분야 세계적 분석 기술력 증명

식약일보 | 입력 : 2023/05/26 [12:04]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HACCP인증원)이 영국 환경식품농림부(FERA)에서 주관하는 ‘국제비교숙련도평가(FAPAS : 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에서 3년 연속 우수 평가를 획득했다.

 

FAPAS는 분석기관의 다양한 분석 능력을 평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숙련도 시험 프로그램이다. 평가의 정확도와 신뢰도가 높아 국제적인 분석 능력을 인정받고자 매년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과 연구소, 민간분석기관 등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HACCP인증원은 올해 FAPAS 프로그램 중 미생물 분석 분야 평가에 참가했으며, 해당 분야에서 3년 연속 표준점수(Z-SCORE) ‘Satisfactory(만족)’ 판정을 받아 글로벌 수준의 식품 분석 능력을 인정받았다.

 

Z-SCORE란 평가에 참여한 각 기관들의 분석결과 값을 비교해 오차범위를 산출한 것으로, 0에 가까울수록 분석 결과가 우수함을 의미하며 2≤[Z]≤2 이내의 결과를 기록하는 곳에 한해 분석 기술의 적합함을 인증하는 것이다.

 

 

 

HACCP인증원은 2022년 6월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인정받은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지난해까지 ‘식품·의약품 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실시한 미생물 분야 식품의약품안전처 숙련도 평가 또한 우수 분석 능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한상배 원장은 “이번 국제 숙련도 평가를 통해 미생물 시험·검사분야에 대한 인증원의 우수한 역량을 국제적으로 선보이는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시험·검사 결과에 대한 정확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식품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