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식약처, 제3기 ‘온라인 시민감시단’ 150명 선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3/05/23 [12:04]
시민과 함께 안전한 온라인 유통환경 조성

식약처, 제3기 ‘온라인 시민감시단’ 150명 선발

시민과 함께 안전한 온라인 유통환경 조성

식약일보 | 입력 : 2023/05/23 [12:04]

식품, 의료제품의 온라인 불법유통과 허위·과대광고를 소비자가 직접 점검하고 올바른 온라인 소비문화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3기 온라인 시민감시단’ 150명을 선발하고 5월 22일 발대식을 개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온라인 시민감시단’은 식품·의약품·화장품·의료기기에 관심 있는 대학생 등 150명으로 구성되며, 식품·건강기능식품, 화장품·의료기기, 의약품 세 그룹으로 구분하여 그룹별로 50명씩 팀을 이루어 오는 11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시민감시단은 △식품, 의료제품 등 온라인 허위·과대광고·불법유통 모니터링 △소비자의 시각에서 온라인 유통 관리 문제점 파악 △식품, 의료제품 등 안전관리 테마 발굴 △허위·과대광고, 불법유통 근절을 위한 누리소통망 홍보 콘텐츠 제작 등을 직접 수행할 예정이다.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이날 발대식에 참석하여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온라인 안전관리에 열정 있게 활동할 ‘온라인 시민감시단’을 격려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제3기 ‘온라인 시민감시단’ 활동이 올바른 식·의약품 등 소비문화의 확산을 도모하고 온라인 시대에 맞는 자주적 소비자를 양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식·의약품 등을 구매·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윤지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