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창간13주년 축사] 코로나19부터 해방, 이제부터 수입식품안전관리 강화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3/05/22 [13:52]
(사)한국식품안전협회 회장 오규섭

[창간13주년 축사] 코로나19부터 해방, 이제부터 수입식품안전관리 강화

(사)한국식품안전협회 회장 오규섭

식약일보 | 입력 : 2023/05/22 [13:52]

3년 5개월간 코로나펜데믹 시대에서 멈춘 일상을 조금씩 되찾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시작하는 일상 속에서 제일 먼저 떠오른 키워드는 ‘식품안전’입니다. 이는 국민 생활에서 식품안전 없이는 건강한 먹거리를 식탁에서 마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식품안전의 사전적 의미는 사람이 식품을 먹었을 때 해나 질병 일으키지 않는다는 것을 확신하는 데 필요한 모든 활동이나 정책을 포함하는 일이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협회는 국내 식품위생 수준의 향상과 올바른 지식·정보 제공을 통해 식품산업의 발전과 건전한 식문화 정착에 노력하고 있으며, 식품안전과 관련된 축산물 위생교육뿐만 아니라 수입식품 위생교육 기관으로서 관련 영업자의 식품안전의식이 고취될 수 있도록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발빠른 행보로 우리 협회도 수입 식품안전관리에 모든 업무를 집중할 예정입니다.

 

식약처도 지난해 사전 예방 중심으로 수입식품 안전체계를 강화한다고 공표한 바 있으며, 올해는 수출을 위해 모든 규제를 풀고 있어 수입식품의 안전성 더욱 요구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그 때문에 우리 협회도 식약처에 보조를 맞춰 식약처가 할 수 없는 일들을 찾아 수입 식품안전관리에 노력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우리 협회도 규정과 자율을 잘 활용해 식품안전의 최적 방안을 모색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을 위해 변화되는 유통·소비 추세에 맞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창간13주년축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