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밤하늘의 별을 보며, “농촌체험 캠핑문화 팜핑 과정” 진행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2/05/11 [21:00]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참여형 교육프로그램 신설, 연 2회 운영

밤하늘의 별을 보며, “농촌체험 캠핑문화 팜핑 과정” 진행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참여형 교육프로그램 신설, 연 2회 운영

식약일보 | 입력 : 2022/05/11 [21:00]

농식품공무원교육원(원장 이시혜)은 코로나19로 침체하였던 농촌관광 산업의 활기를 되찾기 위해 선제적으로 관광 유행 변화에 맞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간 「농촌체험 캠핑문화 팜핑(Farmping)」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단순한 이론 중심의 기존의 교육 과정에서 벗어나 공무원들이 직접 농촌 관광객의 처지에서 이론과 실습을 연계하고 참여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과정은 농촌관광 정책의 방향과 이해, 마을 여행과 향토 음식, 국내 야영 현장과 팜핑 문화의 이해, 농촌 일손 돕기, 농산물 활용 요리 경연 등으로 구성된다.

 

‘마을 여행과 향토 음식’ 교육에서는 마을 여행 경향, 향토 음식의 가치를 소개하고 지역의 향토 음식 발전 방향을 토론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국내 캠핑 현장과 팜핑 문화의 이해’ 시간에는 국내 야영문화 사례를 통해 농촌자원의 관광 상품화에 대해 이해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지역의 야영장과 연계한 현장 교육으로 진행되며, 저녁 시간에는 밤하늘의 별을 보며 휴식하고, 농촌의 즐길 거리와 야영의 즐거움을 체험하는 치유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교육은 전남 영암군 지역에서 진행되며, 하반기 교육은 8월 3일부터 8월 5일까지 3일간 중부지역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이시혜 원장은 “이번 과정이 국내 여행 경향과 농촌자원에 대한 공무원들의 이해를 높여 농촌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농식품 공무원들이 농정 현장에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현장 체험형 교육을 활성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