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바이오 산업의 메카“ 인천 최초 바이오·제약 산업 전시회 개막 초읽기


-“제1회 국제바이오제약전시회-제6회 바이오·제약인천글로벌컨퍼런스(BIG C)” 동시 개최
-“글로벌의약품수출상담회(GBPP)-국제바이오제약파트너링 투자상담회” 동시 개최

식약일보 | 입력 : 2021/11/17 [14:33]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백승열), ㈜케이훼어스(대표 홍성권)가 공동 주관하는 「제1회 국제바이오제약전시회」가 송도컨벤시아에서 11월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3일간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1회 국제바이오제약전시회’에는 K-바이오 산업의 메카 인천에 거점을 두고 있는 대표 글로벌 기업 ‘삼성바이오로직스’를 포함한 약 80여 개의 바이오·제약 분야 기업이 참가하여 바이오 분석/진단, 원료·완제의약품, 생명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 및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천 대표 바이오 콘퍼런스인 ‘제6회 바이오·제약 인천 글로벌 콘퍼런스(BIG C)’도 동시 개최된다. 콘퍼런스에는 셀트리온 이상준 수석부사장과 서울대학교 박태현 교수의 기조 강연 및 ‘바이오·의약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주제로 한 전문 세션들이 준비되어 있어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다양한 정보를 획득하고 전문성을 향상할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뿐만 아니라, 해외 약 30개국 100여 명의 바이어가 참가하는 글로벌의약품수출상담회(GBPP)도 개최돼 수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지원할 예정이며, 약 10개사 VC가 참가하는 1:1 투자상담회도 동시 개최되어 투자유치 희망기업과 투자자 간 매칭 지원 등을 지원함으로써 국내 바이오·제약 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공동 주관사인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전 세계적으로 바이오 산업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K-바이오 산업의 메카인 인천 송도에서 바이오·제약 전문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바이오·제약 분야 기업들의 수출판로 개척 및 역량 강화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본 전시회가 K-바이오 산업의 활성화와 세계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참가자 사전등록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inbiopharmexpo.com) 및 전시회 사무국(02-555-7153)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일상회복과 풍년 기원” 도심 속 전통 손 모내기 성료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