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농촌사회 디지털 전환 발맞춰 지역공동체 재생 논의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1/11/12 [11:21]
12일 ‘농촌사회 디지털 전환과 지역공동체 재생 심포지엄’ 열어

농촌사회 디지털 전환 발맞춰 지역공동체 재생 논의

12일 ‘농촌사회 디지털 전환과 지역공동체 재생 심포지엄’ 열어

식약일보 | 입력 : 2021/11/12 [11:21]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와 함께 12일 ‘농촌사회의 디지털 전환과 지역공동체 재생 심포지엄’을 연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과 현장 개최를 병행해 진행하며, 농촌진흥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한다.

 

이번 학술 토론회는 디지털 전환이 불러올 농촌사회의 변화 속에서 지역공동체 재생을 통한 농촌 활력화 방안을 찾고,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돕기 위해 의견을 모으는 자리다.

 

1부에서는 △디지털 시대 농촌사회 변화와 공동체의 역할 △지역발전과 청년 공동체 활성화 등을 주제로 발표를 한다.

 

2부에서는 농촌 지역사회의 탄력적 변환 과제 발표와 함께 △전북 농촌지역 활성화, 농촌생활 역량 증진을 위한 교육 플랫폼 구축 △농촌의 다원적 가치를 알리는 농촌 크리에이터 △쪽염색으로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마을기업 등 현장 우수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김상남 원장은 “이번 학술 토론회는 지역 균형발전을 도울 지역공동체 중심의 농촌 재생을 논의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농촌문화, 생활, 복지, 시설 등 종합적 연구를 통해 지속가능한 디지털 농촌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 류호경 회장은 “이번 학술 토론회에서 공유된 내용을 바탕으로 농촌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는 연구와 학술적 정보 교류를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