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인천성모병원-KODA, 뇌사자 장기기증 활성화 협력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1/03/29 [20:37]
이운정 응급의학과 교수,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 공로상 수상

인천성모병원-KODA, 뇌사자 장기기증 활성화 협력

이운정 응급의학과 교수,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 공로상 수상

식약일보 | 입력 : 2021/03/29 [20:37]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지난 25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rea Organ Donation Agency, 이하 KODA)과 ‘뇌사장기기증자 관리업무 및 기증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 개선과 뇌사자의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향후 KODA와의 공동 노력을 통해 장기기증 인식 개선과 더불어 뇌사추정자 인지율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뇌사추정자 발굴과 관리에 있어 상호 협력 프로세스를 구축해 장기이식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2020년 국내 뇌사 장기기증자 수는 478명으로, 뇌사기증자 1명당 기증한 장기는 3.58개로 저조한 편이다. 실제 국내 인구 100만 명 당 뇌사기증자 수는 2019년 기준 8.6명으로 스페인 49.6명, 미국 36.8명, 영국 24.8명, 독일 11.2명에 크게 못 미친다.

 

홍승모 몬시뇰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병원장은 “뇌사자 장기기증은 어려우면서도 새로운 생명 살리는 숭고한 일이다”며 “더 많은 환자들에게 장기이식으로 새로운 삶과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KODA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이운정 인천성모병원 응급의학과 교수가 장기기증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운정 교수는 뇌사자 관리와 보호자와의 관계 유지를 통해 장기기증의 숭고한 의미를 전달하고 기증 절차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등 생명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지난 2013년부터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영화관 스크린 광고, 병원보, 원내 포스터 제작 및 게시 등을 통해 생명나눔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