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2021년 제2기 최고 경영자(CEO) 과정” 개설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1/03/04 [22:37]
의료기기협회, 산업전망·경영전략·인문학 등 각계 최고 전문가 초청 강연

“2021년 제2기 최고 경영자(CEO) 과정” 개설

의료기기협회, 산업전망·경영전략·인문학 등 각계 최고 전문가 초청 강연

식약일보 | 입력 : 2021/03/04 [22:37]

(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의료기기 산업계 CEO 및 임원진을 대상으로 ‘2021년 제2기 최고 경영자 과정’ 교육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2021년 제2기 최고 경영자 과정’은 이달 31일 첫 교육을 시작(6월 30일, 9월 29일, 12월 1일)으로 총 4회에 걸쳐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소재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조찬을 겸해 진행된다. 교육은 산업계 동향·비즈니스 전략·인문학 등 최고경영자과정에 걸맞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최신 경영기법 학습 및 인문학적 소양 함양은 물론, 수강생 간 교류의 장을 통해 산업계 인적 네트워크 형성 및 확대도 기대할 수 있다.

 

회차별 세부 강연 주제는 ‘티소믈리에와 함께하는 인문학(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정승호 원장)’, ‘기업 위기관리 방안(한국외대 경영학과 김솔 교수)’, ‘미래를 읽는 도구, 인구학(미정)’, ‘2022년 의료기기 산업 전망(식품의약품안전처)’으로 각 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나서 미래 기업 관리 및 비즈니스 방안, 의료기기 산업 트렌드 등을 공유한다.

 

협회는 이번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게 협회장 명의의 수료패를 지급하고, 의료기기 산업계 이슈와 최신 동향·정보, 추후 원우회 등 교류행사 참여 기회를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3월 12일(금)까지 협회 교육홈페이지 (http://edu.kmdia.or.kr)에서 가능하며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협회는 “지난해 시행한 1기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올해 ‘제2기 최고 경영자 과정’은 4차 과정으로 구성하는 등 인적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시간과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수강생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며 “의료기기 산업계 경영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의료기기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개설 중이며, △의료기기 경영전략 수립 과정 △의료기기 FTA 관세 행정 교육 △의료기기 FDA이해과정 등 산업계의 교육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의료기기 종사자의 역량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이수중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