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친화식품 범위 확대된다

고령친화산업 진흥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 국무회의 의결

식약일보 | 입력 : 2021/03/02 [21:32]

「고령친화산업 진흥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3월 2일(화)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이번 개정안은 고령친화식품 범위를 건강기능식품에서 식품 전체로 확대하여 고령친화식품 산업에 대한 지원을 활성화하고, 고령친화 우수제품 심사위원회 위원구성에 관련 기관·단체 또는 법인에서 추천하는 사람도 포함시켜 소비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정된 시행령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고령친화식품 범위 확대로 (현행)건강기능식품 및 급식서비스→(개정)식품 및 급식서비스로까지 확대된다.

 

고령친화 우수제품 심사위원회 위원구성 확대된다. (현행) 관계 중앙행정기관 공무원 및 전문가→(개정) 관계 중앙행정기관 공무원, 전문가, 관련 기관·단체·법인에서 추천하는 사람까지이다.

 

고득영 인구정책실장은 “이번 개정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외 식품도 고령친화식품에 포함될 수 있도록 하여 해당 분야에 대한 지원을 보다 활성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고령친화 우수제품 심사 과정에서 소비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으므로, 심사를 더욱 내실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한라산 난지축산연구소, 말 100여 마리 8개월간 초지 방목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