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예방접종대응추진단, 예방접종 26일 시작

요양병원·시설 만65세 미만 입소자·종사자 대상 첫 예방접종

윤정애 기자 | 입력 : 2021/02/24 [16:12]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이하 추진단)은 2월 26일 금요일부터 요양병원·요양시설 등의 만 65세 미만 입소자·종사자를 대상으로 첫 번째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또한 27일부터 코로나19 환자를 직접 치료하는 병원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덧붙였다.

 

추진단은 원활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을 위해 지자체 및 보건의료인과 예방접종센터·요양병원·시설 등에 각각 관련 지침을 배포하고, 각 기관이 예방접종을 준비하도록 하는 한편,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해 실제 예방접종 상황에 대비했다고 설명했다.

 

추진단은 접종대상자와 의료진에게 코로나19 △예방접종 전, △예방접종 시, △예방접종 후 다음 사항을 주의하도록 당부했다.

 

 

 

▲ 질병관리청(https://kdca.go.kr), 예방접종도우미(http://nip.kdca.go.kr) 홈페이지를 통해 예방접종 및 백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  © 식약일보


한편, 접종대상자들을 위한 설명은 예방접종도우미 웹사이트(https://nip.kdca.go.kr), 질병관리청 웹사이트(https://kd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한라산 난지축산연구소, 말 100여 마리 8개월간 초지 방목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