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 농업·농촌의 새로운 가치 창출” 다짐

국립농업과학원 비전 달성 ‘한마음 다짐 대회’ 개최

식약일보 | 입력 : 2021/02/19 [15:18]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원장 김두호)은 새로운 비전과 전략 과제를 공유하고, 비전 달성을 위해 전 직원의 마음을 모으는 ‘한마음 다짐대회’를 18일, 본원 다채움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다짐 대회에서 국립농업과학원 김두호 원장은 새로운 비전인 ‘국민과 함께 농업·농촌의 새로운 가치 창출’ 달성을 위해 ‘사람·환경중심, 창의·융·복합, 소통·배려’라는 핵심 가치를 제시했다.

 

핵심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 목표로는 △농업 원천기반기술 고도화 △농산업 현장 융·복합기술 선도 △국가정책 공공기술 강화를 선정했다.

 

이를 구체화 할 7개 전략 과제로 △기후위기 극복 탄소중립 농업기반기술 △안전 먹거리 생산 종합관리 기술 △지속가능 농업·스마트 농촌개발 기술 △첨단 ICT 융·복합 디지털 농업기술 △농생명 고부가 바이오 신소재 기술 △맞춤형 건강 기능성 푸드텍 기술 △국가정책지원 공공임무 평가관리기술을 선정하고, 추진키로 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국립농업과학원이 농업과학기반기술 분야의 총괄 연구기관으로서 농업과학 연구에 매진해 농가소득 증대와 안정적 식량 생산, 농산업 부가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을 엄숙히 선서했다.

 

국립농업과학원 기획조정과 김병석 과장은 “국립농업과학원은 기후변화, 디지털 뉴딜, 인구변화 등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농업·농촌연구 중심기관, 나아가 세계일류 농업 연구기관으로 도약해 농생명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거베라 생육조사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