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심평원-광주광역시, 인공지능 산업 육성 노력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21/02/09 [16:44]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육성 업무협약 체결

심평원-광주광역시, 인공지능 산업 육성 노력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육성 업무협약 체결

식약일보 | 입력 : 2021/02/09 [16:44]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과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9일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그간 양 기관이 이루어낸 성과를 바탕으로 국가 경쟁력 제고와 혁신적 데이터 생태계 정착을 위해 협력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심사평가원은 진료비 심사와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등 업무를 수행하며 보건의료빅데이터를 수집·관리해 공공과 민간 분야 데이터 분석 활용에 기여해왔다.

 

 

광주광역시는 AI 대표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인공지능(AI)과 산업을 융합해 경제·산업분야 혁신을 추진해왔다.

 

2개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로 다양한 AI 서비스가 연구·개발되어 국민 건강과 생활에 기여할 뿐 아니라, 창업 및 일자리 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약내용은 △보건의료데이터의 공유 및 산업 육성, △보건의료 빅데이터 분석 전문인력 양성 및 창업지원,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 사업 발굴 및 지속 협력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선민 심사평가원장은 “보건의료데이터 활용 활성화와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해 광주광역시와 협력하여 국가 AI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도 “국가 인공지능의 산업발전과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밝혔다. 윤종열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