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정보원, 2021년 기본연구과제 계획보고회 개최

식품안전 중장기 전략수립 지원 및 정책 연구 계획 발표

식약일보 | 입력 : 2021/01/22 [16:32]

식품안전정보원은 지난 21일(목) 식품안전정보원 대회의실에서 2021년 기본연구과제 계획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식품안전 중장기 전략수립 지원」과 「식품안전 정책 연구」를 주제로 1,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식품안전정보원 정책연구실 산하 식품안전 법·규제연구부, 식품안전 기술연구부, 식품안전 정보연구부의 세부 연구주제 발표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식품안전 중장기 전략수립 지원」을 주제로 △대체육 안전관리 설정을 위한 기초연구(정책연구실 이주형 실장) △규제 개선에 따른 비용산정 현실화 연구(2)-유형별 인건비 관련 비용 구축을 중심으로(식품안전 법·규제연구부 김원용 부장) △GMO 안전성의 국제 논의 동향(식품안전 기술연구부 권소영 부장)에 대한 세부 연구계획이 발표됐다.

 

2부에서는 「식품안전 정책 연구」를 주제로 △수산물 안전 확보를 위한 제외국 데이터 체계 분석(식품안전 정보연구부 조승용 부장) △건강한 식생활 방안 모색을 위한 주열량식품 섭취 패턴 분석(식품안전 정보연구부 김지영 책임연구원) △스마트 식품안전 기술 동향 및 활용방안 연구(식품안전 정보연구부 조상구 책임연구원)에 대한 향후 연구계획이 발표됐다.

 

 

식품안전정보원은 “2021년 기본연구과제가 정부의 식품안전정책 운영과 중장기 전략수립을 뒷받침하는 중요 근거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시의성 있는 연구로 우리나라 식품안전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거베라 생육조사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