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건강기능식품 산업실태조사” 보고서 발간

건강기능식품 제조 업체 301개 대상 실태조사 실시, 결과 제공

식약일보 | 입력 : 2021/01/18 [23:23]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 현황을 담은 ‘2020 건강기능식품 산업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301개 기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를 수록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산업의 실태를 파악해 향후 산업 육성 및 발전 방안 수립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출간됐다.

 

보고서는 국내 건강기능식품산업체의 일반 현황을 총자본, 종사자 수, 소재지, 사업체 상장·지정 여부 등의 기준을 들어 상세히 분석했다. 이외에도, 업체의 인력 및 투자 현황, 타 기관과의 협력관계 등에 대한 설문도 진행해 현 상황을 면밀히 점검했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지속적 성장을 거듭하면서, 올바른 방향성 설정을 위한 연구의 필요성도 높아졌다”라며, “본 보고서가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발전 방안 마련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본 보고서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회원사(임원사 3권, 회원사 1권)에게 무료로 배포되며, 비회원사의 경우 협회 홈페이지(www.khsa.or.kr)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윤지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김강립 식약처장, 환자단체와 간담회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